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양현종 메이저리그 데뷔 소름돋는 연봉 수준(+재산 나이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4. 27.
반응형

양현종 메이저리그 데뷔 소름돋는 연봉 수준(+재산 나이 인스타)

 

양현종이 마침애 메이저리그의 부름을 받아 정규시즌 첫 등판을 신고했습니다. 양현종은 4월 27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에인절스와 벌인 홈경기에서 4-7로 밀린 3회 초 2사 2,3루 상황에 구원 등판해 ⅓이닝 5피 안타(1 피홈런) 1 탈삼진 2 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월 텍사스와 계약하고 오랜 기다림의 시간을 보냈던 양현종의 빅리그 데뷔전에 한국팬들은 물론 메이저리그 선배 류현진까지 반응이 아주 뜨거운데요. 갑작스럽게 빅리그에 콜업돼 데뷔전을 치른 양현종의 상대는 마이크 트라우트, 알버트 푸홀스, 앤서니 렌던 등이 버틴 에인절스였습니다. 에인절스 타선에는 투타 겸업으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있는 구단입니다.

 

빅리그 입성 직후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타자들을 상대한 소감을 묻자 양현종은 "택시 스쿼드로 원정 경기를 따라다니면서 메이저리그 경기를 많이 봤다. 그래서 크게 긴장하지 않았다"고 담담하게 전했습니다. 이어 "많은 팬 분들 앞에서 공을 던진 것이 오랜만이라 재미있게 했다. 상대가 누구든 내 공을 던져야겠다는 생각으로 던졌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양현종의 성공적인 메이저리그 데뷔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양현종은 1988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동성중학교 동성고등학교를 거쳐 2007년 KIA 타이거즈에서 데뷔했습니다. 현역 투수 중 KBO 통산 다승ㆍ이닝ㆍ탈삼진ㆍWAR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KBO 리그 역사상 최초로 한 시즌에 정규시즌 MVP, 한국시리즈 MYP, 골든글러브를 모두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수상경력으로 류현진, 김광현과 함께 좌완 트로이카로 불립니다. 양현종은 국내 선수들 중에서도 고액 연봉을 받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KIA는 통합 우승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던 양현종에 대해 성적에 걸맞는 협상을 해주었습니다. 롯데 이대호의 25억 원을 넘어 최고 연봉 등극 가능성이 주목받았지만, 결과적으로 이대호의 최고 연봉을 경신하지는 못했습니다. 이유는 연봉에 옵션이 빠졌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옵션의 충족 요건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1년 치 전체 연봉으로 본다면 25억 원은 족히 넘는 연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O에서의 고액 연봉을 내려놓고 텍사스와 스플릿 계약을 맺은 양현종은 1,300,000 달러의 연봉을 받습니다. 한화로 따지면 약 14억 7000만원이라고 하네요. 성적에 따라 보너스 55만달러 (약 6억)를 추가로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KBO 연봉보다 아쉬운 계약 조건이었지만 양현종은 미국 진출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선발 보장, 마이너리그 거부권 등 세부조건 등을 모두 포기했다고 합니다. 2018년부터 약 25억원의 연봉, 여러 대회에서 받은 상금 등을 따져보았을 때 50억 이상의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양현종은 일반인 정라헬과 결혼해 슬하에 아들 2명과 딸 1명을 두고 있습니다. 2009년 대학시절부터 인연을 이어나가 2013년 10월 소개팅으로 다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2015년 결혼해 결혼 6년 만에 3자녀를 두는 등 부부 금실이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네티즌들은 양현종의 메이저리그 진출 소식에 "대투수 양현종 파이팅!" "고생했어요ㅎㅎ 앞으로 더 좋아질 거야~" "메이저리그인데 생각보다 연봉이 적네" "대단하다 나이도 많은데 메이저리그 진출 하나로 1년에 10억 이상을 포기했네" "너무 행복해 보이네요 보기 좋습니다" "꼭 우승반지 한 번씩 껴보고 돌아오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양현종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www.instagram.com/yangyang545454/

 

 

AOA 권민아 극단적선택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인스타 지민)

AOA 권민아 극단적선택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인스타 지민)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가 또 한 번 극단적 선택을 암시했습니다. 상당히 위태로워 보이는 상태에 네티즌들의 우려가 이어지고 있

naverkakao1.tistory.com

 

 

이광수 런닝맨 하차에 재조명되는 충격적인 멤버들 몸상태(+공식입장)

이광수 런닝맨 하차에 재조명되는 충격적인 멤버들 몸상태(+공식입장) 배우 이광수가 SBS ‘런닝맨’ 하차 소식을 알렸습니다. 첫 방송부터 장장 11년을 함께해온 원년멤버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naverkakao1.tistory.com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사건 난리난 현지 반응(+신상 CCTV)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사건 난리난 현지 반응(+신상 CCTV) 지난 4월 9일 벌어졌던 피터 레스쿠이에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의 폭행 사건에 벨기에 현지도 시끌시끌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naverkakao1.tistory.com

 

 

놀면뭐하니 msg워너비 출연자 총정리(+이제훈 하정우 이정재 김남길 노주현 류준열 박해일 송중

MBC 놀면 뭐하니?에서 기획한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 출연자들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놀면 뭐하니?에서 이번엔 뭘 하나 하고 있던 차에, 김태호 PD는 유재석이 무한도

naverkakao1.tistory.com

 

 

YH사건 현장사진 보고 봉태규가 녹화를 중단할수 밖에 없던 이유(+꼬꼬무 2)

YH사건 현장사진 보고 봉태규가 녹화를 중단할수 밖에 없던 이유(+꼬꼬무 2) 4월 22일 방송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2’에서는 봉태규가 녹화를 중단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