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부산 서면 그루브 코로나 확진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장소 위치 어디 동선)

by 네이다음 2021. 7. 2.
반응형

부산 서면 그루브 코로나 확진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장소 위치 어디 동선)

서울에 거주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부산의 한 감성주점에 다녀간 후 15명이 연쇄 감염되어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7월 2일 부산에서는 4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부산에서 하루 확진자가 40명을 넘은 것은 5월 14일(44명) 이후 49일 만이라고 합니다.

 

7월 2일 부산에서 확진된 시민들은 영업시간 제한이 풀린 유흥주점을 이용했던 20~30대 고객들로 밝혀졌습니다. 신규 확진자 중, 타 지역 확진자 8명을 포함한 15명이 모두 부산 서면 감성주점 3곳과 관련된 확진자 들로, 최초 서울 확진자가 다녀간 서면 그루브 접촉자 209명을 조사한 결과 부산 1명, 대전 1명 등 이용자 2명이 확진되었습니다.

해당 주점을 방문했던 서울 확진자가 이용한 해운대구 숙박업소에서도 일행 3명과 업소 직원 1명이 추가 감염 되었고, 또 다른 서울 확진자가 방문한 주점에서도 이용자 4명이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감성주점 관련 확진자는 이용자 9명, 종사자 2명, 접촉자 4명 등 15명으로 부산시는 해당 주점 이용자 조사를 확대하고 방역수칙 위반 여부를 확인 중입니다. 이들이 감성주점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지 않은 외지 방문객과 접촉해 감염이 확산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지난달 21일 감염 추이와 민생 경제 어려움을 고려해 유흥시설 5종 등의 영업시간을 기존 자정에서 시간제한 없이 전면 허용한 바 있습니다.

 

경상도 관계자는 서면 그루브를 방문한 도민들에게 무증상이더라도 코로나 19 검사를 받을 것을 적극 권고했으며, "주점이나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는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음식물 섭취 전후 대화를 나눌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부산 그루브 위치 - 부산광역시 진구 부전동 168-447 2층 서면역 6번 출구 228m

한편,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신규 확진자 수가 근 6개월 만에 다시 800명대로 올라섰습니다. 800명대 확진자는 정확히 176일만으로, 수도권 지역 확진자 수가 전체 발생의 80%를 넘는 상황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국민들의 외부 활동 증가 추세가 뚜렷하게 확인되고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에 의한 감염 사례도 늘고 있어 추가 확산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인데요.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인도에서 2020년 10월 처음 발견된 코로나 19 바이러스 변이종으로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3배 이상 전파력이 강합니다.

또한 괴저, 청력상실 등 심각한 후유증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존 코로나에도 후유증 발생 병리는 존재했으나 훨씬 강력해진 셈입니다. 한국에서는 현재까지 델타 변이 190건이 확인되었고 유입 초기 단계로 보고 있습니다. 

정부는 수도권 확산세가 진정될 때까지 중앙과 지방의 방역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며, 고위험 시·군·구에 대한 특별관리와 함께 학원·교습소 등 7개 분야 감염 취약시설에 대해 정부합동 특별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 와중에 코로나 19 백신 접종은 큰 무리 없이 잘 진행되고 있으며, 2차 접종 완료자가 7월 1일까지 515만명으로, 인구의 10% 수준을 넘은 수치입니다. 3분기 예방접종 시작에 해당되는 7월 중 630만 명 대상 접종도 차질 없이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부산 서면 그루브 연쇄 감염 소식에 네티즌들은 "진짜 제발 가만히 좀 있어라" "니들이 걸리면 너희 부모님들이 더 고생하실거란 생각 못하냐" "진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서 술을 먹고 싶음?" "인류애 떨어진다 진짜.." "백신 맞고 있는데 조금만 참지 에휴"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 시작 부작용 후기 예약방법 총정리(+어디나라 관련주)

모더나 백신 접종 시작 부작용 후기 예약방법 총정리(+어디나라 관련주) 질병관리청이 이달부터 접종이 시작되는 50대 국민들에게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55∼59세는 7월 2

naverkakao1.tistory.com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3가지 증명방법(+온라인 발급방법)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3가지 증명방법(+온라인 발급방법) 7월 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접종 스티커를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코

naverkakao1.tistory.com

 

 

화이자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대상 부작용 후기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대상 부작용 후기 아스트라제네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하고도 수급 불균형 탓에 이달 안에 접종을 받지 못하는 고령층 등에 대한 재예약이

naverkakao1.tistory.com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7월 시작 총정리(+5인 서울 수도권 지방)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7월 시작 총정리(+5인 서울 수도권 지방) 코로나 백신 보급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의 백신 접종 상황과 의료계 상황, 감염 지수, 방역 대응 체계 등을 고

naverkakao1.tistory.com

 

 

코로나 백신 보상 신청방법 금액 서류 총정리(+보상절차)

코로나 백신 보상 신청방법 금액 서류 총정리(+보상절차) 국내에서 코로나 19 백신을 맞고 이상반응이 있다고 신고된 의심사례 166건에 대해 추가 보상 결정이 나왔습니다. 정부는 백신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