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알고싶다 손정민 편 폐지 청원까지 나오는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아버지 입장)

by 네이다음 2021. 6. 1.
반응형

그것이알고싶다 손정민 편 폐지 청원까지 나오는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아버지 입장)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손정민 씨 사고와 관련해 '타살 가능성이 낮다'는 결론을 내놓은 것을 두고 일부 누리꾼들이 비난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공정한 방송을 하지 않았다며 손정민 씨의 부친과 일부 네티즌들은 '그것이알고싶다'의 방송 폐지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5월 29일 '그것이알고싶다'는 최근 국민적 관심을 반영해 '한강 실종 대학생 죽음의 비밀' 편을 방영했습니다. 큰 이슈가 된 사건이라 그런지 이날 시청률은 11%로 집계되며 평균 3~7% 시청률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방송 후 비난 여론과 함께 폐지 요구가 빗발치기 시작한 것인데요.

 

이 날 방송에 출연한 전문가들은 "동기와 기회 부분을 살펴보면 가능성이 적다. 현장은 공개된 장소, 범죄를 계획하기 적절하지 않다"며 범죄 가능성이 적다며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또한 손씨의 친구 A씨 측이 주장하는 블랙아웃에 대해서도 전문가들은 "흔한 일"이라면서 납득할 수 있는 주장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추가로 그알 측은 전문가 의견뿐만 아니라 제작진이 입수한 다양한 영상, 목격자 증언 등을 기반으로 사건 당시를 재구성해 자체 실험까지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튜버들의 무분별한 허위 주장 등을 입증하면서 범죄 연관 정황을 확인할 수 없다는 걸 보여주었습니다.

 

경찰에 대한 신뢰가 떨어진 와중에 그알 방송이 음모론을 가라앉힐 수 있을지 주목되었지만 오히려 독이 된 것 같습니다. 방송이 끝난 후 시청자 게시판에는 방송 내용에 반발하는 글이 폭주했으며, 평소 시청자 게시판에는 많아야 수십 건 정도의 글이 올라오지만 방송 다음날인 5월 30일 오전에만 600건이 넘는 글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대다수가 편파방송’, ‘공정성 상실’ 등을 주장하면서 ‘그알 폐지'를 거론했고, 한 누리꾼은 “방송에 실망했다”면서 “정해진 결론을 놓고 짜 맞추기를 하는 느낌”이라고 입장을 밝혔으며 다른 누리꾼 역시 “손정민씨가 스스로 물에 들어갔다는 것을 확신하는 듯한 교묘하고도 편파적인 방송”이라며 “모두를 유튜브에 빠진 이상한 사람들 취급해야 했냐. 그알은 폐지하라”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직끔TV라는 채널을 운영하는 한 유튜버는 '#한강 대학생 실종 #고것을 알려주마'라는 제목의 1분 48초짜리 영상을 통해 손정민 씨와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 A씨 측 변호사가 SBS 부장과 형제이기 때문에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A 씨 측에 우호적인 내용의 보도가 나갔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SBS 측이 허위사실과 관련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 것으로 보아 루머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가운데 손 씨의 부친 손현씨는 그알 방송 내용을 반박하며 정정보도를 요구했습니다. 손 씨는 5월 31일 새벽 자신의 블로그에 '그알'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지난 5월 29일 방송된 '의혹과 기억과 소문-한강 실종 대학생 죽음의 비밀' 편의 일부 내용을 반박했습니다.

 

손씨의 부친은 "주말에도 우리를 싫어하는 '그알' 방송이 나오고, 오늘 그거 대응 좀 해야 하는데 갑자기 핸드폰이 발견됐다고 하고 쉴 틈이 없다"면서 "핸드폰은 어디서 발견됐고 언제 습득했는지가 중요한데 잘 파악이 안 되는 느낌이다, 두고 봐야겠다"고 비판했습니다.


또한 '친구 A씨 실제 대화 음성'이 담긴 장면을 캡처해 올리며 "이게 제일 중요하다. 아래 자막에서 정민이는 우리 정민이가 아니다"라며 "다른 친구 **이가 있는데 의도적인지 실수인지 정민이로 자막이 나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그알' PD에게 수정요청했는데 답이 없고 아직도 안 바뀌어 있다. 마치 둘이 술 마신 적이 있고 우리 정민이가 뻗었는데 A씨가 챙겨준 거처럼 오해하게 돼 있다. 절대 정민이 아니다. 이거 실수라고 하기엔 부적합하다. 다시 한번 정정 요청한다"고 강조했는데요.

 

만약 손 씨의 부친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편파방송 논란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그러면서 손씨의 부친은 "'그알' 방송 이후 합리적인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도 SBS의 천적인 유튜브에 현혹되는 사람으로 만들어버렸다"면서 "대단한 이분법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인지, 유튜브와 싸우고 싶다 인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표했습니다.

 

또한 방송에 나온 친구 A씨의 가족 인터뷰는 누가 봐도 아버지인 듯했으나 A 씨의 아버지가 아니라고 합니다. 무분별한 마녀사냥은 자제해야 할 시기이지만, 해당 사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번 '그것이알고싶다' 방송에 거부감을 가지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다만 일부에서는 "마녀사냥은 이제 그만하라" "친구가 범인이길 바라는 듯" "손씨 사망사고는 안타깝고 애통하지만 확실하지 않은 가짜뉴스에 더이상 휘둘리지 않아야 한다" "경찰 조사, 언론을 다 안 믿겠다는 건가" 등 자중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음모론이 계속 고개를 들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공권력 ·언론 불신과 함께 확증 편향을 지적했습니다. 사실상 '방구석 코난'이 나오게 된 빌미도 사건 초기에 경찰 스스로 제공했던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관이 신뢰를 높이려는 노력과 함께 미디어 수용자들이 가짜뉴스, 루머를 걸러내는 노력이 더해지면 좋을 듯 합니다.

 

한강 실종 의대생 목격자가 찍은 사진 중 수상한 친구의 행동(+사진 CCTV 아버지)

한강 실종 의대생 목격자가 찍은 사진 중 수상한 친구의 행동(+CCTV 아버지)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후 숨진 채 발견된 의대생 손모(22)씨 사건과 관련 당시 목격자가 직접

naverkakao1.tistory.com

 

 

한강 실종 대학생 장례식 아버지의 너무 가슴아픈 마지막 인사(+편지 블로그)

한강 실종 대학생 장례식 아버지의 너무 가슴아픈 마지막 인사(+편지 블로그) 서울 한강공원에서 술을 마신 채 잠들었다가 실종 닷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22)씨의 장례가 마

naverkakao1.tistory.com

 

 

진아림 박세미 프로필 나이 과거 성형전 (+키 인스타 학력 출연작 고향 )

진아림 박세미 프로필 나이 과거 성형전 (+키 인스타 학력 출연작 고향 ) 배우 진아림이 조폭 보복, 갑질 여배우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실공방이 이어지는 가운데 배우 진아

naverkakao1.tistory.com

 

 

갑질 폭로하자 조폭 동원해 무차별 폭행한 여배우의 충격적인 정체(+신상)

갑질 폭로하자 조폭 동원해 무차별 폭행한 여배우의 충격적인 정체(+신상) 한 남성이 모 여배우의 갑질을 폭로했다가 문신을 한 조폭에게 보복 폭행을 당했다고 호소한 가운데 그 여배우

naverkakao1.tistory.com

 

 

그것이알고싶다 손정민 편에서 밝혀진 충격적인 사실(+친구 아버지 입장)

그것이알고싶다 손정민 편에서 밝혀진 충격적인 사실(+친구 아버지 입장) 지난달 한강에서 사망한 손정민 씨 사건을 다룬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 대중들의 큰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