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미스터트롯 김수찬 소속사 폭로에 재조명되는 홍진영과의 분쟁(+뮤직 K 나이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6. 25.
반응형

미스터트롯 김수찬 소속사 폭로에 재조명되는 홍진영과의 분쟁(+뮤직 K 나이 인스타)

미스터트롯 출신 트로트 가수 김수찬이 소속사로부터 3년간 정산을 받지 못했고, 소속사에 갚아야 할 빚이 2억 원이 넘는다고 주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소속사는 가수 홍진영과도 분쟁이 휩싸인 바 있어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되느데요. 

김수찬은 6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내가 군 복무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근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 K에 갚아야 할 2억 원이 넘는 빚 때문이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생활비도 못 버는 상황을 막기 위한 제 선택은 군 복무를 시작하는 것이었다"며 "이 부분에 지식이 부족한 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 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 답을 뮤직 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 중에 있다"라고 토로했습니다.

또한 "이 인스타 계정 또한 뮤직K 관계자가 함께 관리하는 만큼 이 글이 내려질 수도 있지만"이라며 "그래도 복무 기간은 돈이 나오니 감사하다. 일 그만두고 쉬게 해주고 싶었는데. 미안해, 엄마"라고 심경을 전했는데요. 김수찬이 폭로한 해당 게시물은 현재 삭제된 상태입니다.

이에 뮤직K 측은 "내용 증명이 오간 것은 사실"이라면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수찬의 폭로가 이슈화 됨에 따라 과거 홍진영과의 분쟁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019년 홍진영은 자신의 소속사를 상대로 법적 분쟁에 도립 한다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가족이라고 생각했던 소속사 뮤직 K가 일방적으로 계약해지를 했고, 수수료 부분에서도 누락된 부분이 많다고 언급했습니다. 홍진영이 건강이 악화되어 수 차례 고통을 호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수차례 한 달에 수십 건의 행사를 강행하기도 했다는데요.

 

특히 홍진영이 모르는 광고주와 이면 계약, 매달 수수료 명목으로 수백 수천만원이 빠져나가는 것으로 의심되는 불투명한 정산방식과 본인이 원하지 않은 공동사업 계약에 대한 체결 강행, 광수 수익 정산 다수 누락 등 배신감이 느껴지는 정황들이 한두 가지가 아녔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돈독이 올랐다는 비난이 많았지만, 홍진영은 의리와 신뢰를 바탕으로 힘든 스케줄을 꾸준히 소화하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동안 같이 시간을 보낸 만큼 오해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 소속사 측의 마지막까지 진실한 설명과 반성을 기대했었지만, 뮤직 K는 사과 한 마디 없이 어떠한 잘못도 시인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홍진영은 뮤직 k 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하게 되었고, 소속사와 관계자들을 고소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하지만 정 때문인지 취하 신청서를 제출하였고, 법적 대립을 일단락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후 홍진영은 뮤직 K를 떠나 1인 기획사 IMH엔터테인먼트 설립했습니다.

 

한편, 김수찬의 폭로에 뮤직 K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진위여부와 상관없이 우선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라고 사과했습니다. 이어 지난 5월 17일 김수찬은 뮤직 K로 내용증명을 보내 자신의 활동 정산내역에 대한 증빙자료를 요청해왔다”라며 “뮤직 K는 요청한 기한(5월 31일) 내 정산 관련한 증빙자료를 모두 제공하고 성실히 답변을 했으며, 따라서 김수찬으로부터 추가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었다”라고 밝혔는데요.

 

또한 김수찬이 본인 계정의 SNS을 통해 일방적인 입장을 발표한 것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라며 “김수찬의 게시글 내용 중 군 복무를 하게 된 이유가 금전적인 문제로 인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밝혔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뮤직K는 “김수찬이 지난 4월 사회복무요원 군사교육 소집통지서를 받은 상황에서, 회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제한적인 활동을 지속하는 것보다 국가의 의무를 빨리 이행하는 것이 합리적인 결정이라고 판단해 입대를 먼저 제안하였고 본인도 동의하여 진행된 것”이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입대한 사실을 마치 소속사와의 정산 문제 탓으로 돌린 주장에 대하여 큰 아쉬움이 남는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게시글에 남긴 정산과 빚 관련한 내용에 대해서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다. 뮤직 K는 김수찬과 의의 투명한 정산 처리를 위하여 매월 본인과 확인 절차를 밟고 서명을 받는 정산 과정을 거쳤다”라고 강조했는데요.

 


끝으로 “앞으로도 뮤직K는 김수찬의 추가 의문사항이나 오해가 해소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도 충분히 소명할 예정이며, 향후 갈등이 원만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본 건에 대하여 회사 및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추측성 글과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악의적 비방에 대하여 추후 엄중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김수찬은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2012년에 앨범 '오디션'을 통해 데뷔하였고, 이후 2013년 '히든 싱어 남진 편' 출연을 통해 네티즌들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가요무대' '아침마당' 등의 방송에서 활동하다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탄탄한 실력과 트로트 가수로서의 끼가 다분한 무대 매너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최종 경연 순위 10위를 기록했습니다.

'미스터트롯' 결승 진출을 목전에 두고 독보적인 1위 임영웅과의 1:1 대결에서 완패해 도전을 멈추었지만, 엄청난 예능감과 안정된 보컬 능력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사랑의 콜센타와 뽕숭아학당 등에 게스트로 꾸준히 출연하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이 전국민적인 인기를 끈 덕분에 본인도 결승 진출자 TOP 7에 결코 뒤지지 않는 인기를 누리는 중입니다.

 

김수찬의 소속사 폭로에 네티즌들은 "홍진영 때부터 문제가 많네" "김수찬 불쌍하다" "홍진영으로는 만족이 안된건가" "애초에 문제 있었던 소속사를 왜 들어가.." "어머니와 어렵게 사는 걸로 아는데요.. 일이 잘 해결되고 잘 풀리는 인생이면 좋겠어요" "소속사들 양심 없는 것들 너무 많음" "활동을 하면 할수록 왜 빚이.. 안타깝네요" "이래서 연예계는 안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수찬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excellent.chan/

 

윤석열 총장 너무 충격적인 재산 규모(+김건희 와이프 부인 나이 프로필)

윤석열 총장 너무 충격적인 재산 규모(+김건희 와이프 부인 나이 프로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말을 공식 선언한 가운데, 그의 재산 규모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윤석열

naverkakao1.tistory.com

 

 

배우 유다인 결혼 민용근 감독 나이차이 인스타 프로필 학력

배우 유다인과 민용근 감독이 올 가을 결혼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알렸습니다. 6월 23일 유다인의 소속사 프레인 TPC는 보도자료를 통해 유다인 배우는 민용근 감독과 올 가을 결혼할 예정”이라

naverkakao1.tistory.com

 

 

새우튀김 환불 논란에 쿠팡이츠가 내놓은 충격적인 대응(+신상 가게 위치 싸다김밥)

새우튀김 환불 논란에 쿠팡이츠가 내놓은 충격적인 대응(+신상 가게 위치 싸다김밥) 50대 김밥가게 점주가 쿠팡 배달 어플 '쿠팡이츠'로 음식을 시킨 불상의 소비자로부터 하루가 지난 후에 새우

naverkakao1.tistory.com

 

 

조윤희 이동건 딸 공개에 재조명되는 이혼 사유(+양육권 재산 나이 인스타)

조윤희 이동건 딸 공개에 재조명되는 이혼 사유(+양육권 재산 나이 인스타) 배우 조윤희가 최초로 딸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7월 9일 방송 예정인 '용감한 솔로 육아 - 내가 키운다'는 다

naverkakao1.tistory.com

2021.06.22 - [핫이슈] - 허경환 집 아파트 위치 소름돋는 가격(+허닭 연봉 재산 차 인스타)

 

허경환 집 아파트 위치 소름돋는 가격(+허닭 연봉 재산 차 인스타)

허경환 집 아파트 위치 소름돋는 가격(+허닭 연봉 재산 차 인스타) 억대 매출 CEO이자, 만능 엔터테이너 허경환이 '신박한 정리'에서 이사와 정리의 선택에 기로에 선 집을 공개했습니다. 작년 한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