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조국 딸 조민 법정에서 한 너무 안타까운 한 마디(+얼굴 나이 학력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6. 26.
반응형

조국 딸 조민 법정에서 한 너무 안타까운 한 마디(+얼굴 나이 학력 인스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1-1부는 6월 25일 업무방해,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로 기소된 조국 전 장관 부부의 11차 공판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이 날 오전에는 조국 부부의 딸 조민 씨가 증인석에 서 모든 증언을 거부했다고 밝히며 울먹이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법정에서 조민은 저와 제 가족이 시도때도 없이 공격을 받아왔다"며 "고교 대학 시절 활동이 다 부정당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저는 당시 다른 학생들처럼 학교와 사회 그리고 가족이 마련해준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나름대로 열심히 활동했을 뿐"이라며 "이런 사태가 벌어지리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라고 호소했습니다.

 

또한 조민은 피고인 석에 있는 아버지 조국과 어머니 정양심 동양대 교수를 바라보며 "어머니의 얼굴을 여기서 본다"며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처음 받은 검찰 조사에서 10년 전 기억을 정확하게 진술하지 못한 것도 있고 충분히 해명하지 못한 것도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형사소송법 148조에 따라 자신이나 친족이 처벌받을 우려가 있으면 증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앞서 조 전 장관도 지난해 9월 정경심 교수의 1심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증언을 거부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조국 딸 조민은 침묵으로 일관했습니다.

 

이날 검찰은 "증인이 증인신문 전체에 답변을 거부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어도 개개 신문을 진행해 실체적 진실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반발했으나 재판부는 조씨의 증인 거부권을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재판부는 "검찰의 신문 사항이 증인과 부모에게 형사처벌 염려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증인은 신문사항 모두에 증언거부 의사를 명백히 했다"며 "검사의 신문이 불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조국 자녀입시비리 논란은 2019년 8월 조국이 법무부 장관 후보가 된 이후로 그의 딸 조민에 대한 여러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조민은 한영외국어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 환경생태 공학부를 졸업하고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 재학 중이었으며, 의전원에 입학한 지 4년이 넘었으나 유급으로 졸업하지 못하고 학적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아버지 조국이 법무부장관으로 내정된 이후 딸에 대해 논문 처자 부당 등재 의혹과 자기소개서 허위 경력 서술 및 이를 통한 부정 입학 의혹이 제기되자 이들 부녀는  대한민국의 교육 정책과 사회 체계 전반에 걸친 논란을 촉발하여 그 중심에 서게 되었습니다.

 

당시 보도에 의하면 조국의 딸 조민에 관한 여러 의혹의 공통점은 그가 있을 때만 장학금, 인턴십 등 제도가 운영되었다는 것입니다. 딸 조민이 자격이 안 될 때는 수혜를 입을 수 있도록 제도가 바뀌었고, 조민이 혜택을 얻은 뒤에는 관련 제도가 공교롭게도 사라지거나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무시험 전형 논란, 한영외고 부정입학 의혹, 조기유학 실정법 위반 논란, 고려대학교 부정입학 의혹 등 조민에 대한 입시비리 정황이 드러나게 됩니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국립중앙의료원 레지던트 모집 정원 돌발 확대 논란까지 이어져 이같은 상황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이에 대해 조민은 자신에게 있는 여러 의혹들을 해명했는데, 입학 특례 의혹이 유죄로 나와 고졸이 되면 억울하겠지만 상관없다고 이야기 하는 등 당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봉사활동이나 인턴을 하고 나서 받은 것을 학교에 제출했고 위조를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조민은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으로 의사 국시에 최종 합격해 현재 의사입니다. 의사국시 최종 합격 이후 국립중앙의료원 인턴에 지원했으나, 불합격했고 이후 한국전력공사 산하인 한일병원 인턴으로 지원해 1:1 경쟁 비율 덕분에 무난히 합격해 수련의로 활동 중입니다.

 

"당당하면 억울해서 못 울죠ㅋㅋ" "웃기는 가족" "본이들의 거짓말의 함정에 빠져서 부정도 긍정도 힘든 그냥 거부" "일반인이 과연 법정에서 증언을 거부하는 예가 얼마나 될까요" "조국 불쌍하긴 한데.." "조국 나라 공주님 울지 마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윤석열 총장 너무 충격적인 재산 규모(+김건희 와이프 부인 나이 프로필)

윤석열 총장 너무 충격적인 재산 규모(+김건희 와이프 부인 나이 프로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말을 공식 선언한 가운데, 그의 재산 규모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윤석열

naverkakao1.tistory.com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논란에 재조명되는 과거 음주운전 사건(+징역 나이)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논란에 재조명되는 과거 음주운전 사건(+징역 나이) 국민의 힘 장제원 의원 아들 노엘이 음주운전에 이어 이번엔 폭행사건에 휘말렸습니다.  2월 26일 오전 1시쯤 부산진구

naverkakao1.tistory.com

 

 

한지혜 출산 남편 직업 재산 집안 연봉 나이 인스타 검사

한지혜 출산 남편 직업 재산 집안 연봉 나이 인스타 검사 배우 한지혜가 딸을 안고 벅찬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한지혜는 6월 26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두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방갑이(

naverkakao1.tistory.com

 

 

미스터트롯 김수찬 소속사 폭로에 재조명되는 홍진영과의 분쟁(+뮤직 K 나이 인스타)

미스터트롯 김수찬 소속사 폭로에 재조명되는 홍진영과의 분쟁(+뮤직 K 나이 인스타) 미스터트롯 출신 트로트 가수 김수찬이 소속사로부터 3년간 정산을 받지 못했고, 소속사에 갚아야 할 빚이 2

naverkakao1.tistory.com

 

 

조윤희 이동건 딸 공개에 재조명되는 이혼 사유(+양육권 재산 나이 인스타)

조윤희 이동건 딸 공개에 재조명되는 이혼 사유(+양육권 재산 나이 인스타) 배우 조윤희가 최초로 딸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7월 9일 방송 예정인 '용감한 솔로 육아 - 내가 키운다'는 다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