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노하우

1인 사업자에서 직원 18명이 되기까지의 과정 (1탄)

by 네이다음 2021. 1. 22.
반응형

2001년 준비 겸 시작

2002년 사업자 등록

2020년 폐업

(20년 정도 했네요.)

저는 서울 올라올때 10원도 없이 왔습니다. 정말 10원도 없이요..누나집에서 살았구요.

20년 동안 집에, 가족들한테 10원도 빌려보지 않았습니다..20년 동안 부모님 부양했습니다.

부양정도가 아니죠...길게 다 늘어놓으면 정말 미쳤다할정도 일겁니다...^^

저는 2001년 어떤 아이템에 이건 될것 같다는 확신을 가지고 무식하게 도전했습니다...

지금 시점(2021년)에 "자전거중고부품"을 팔아볼까 얘기하면 다들 그게 되겠어?

그외에는 딴지를 걸고 웃고는 했지만....저는 될거란 확신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1인 사업자로 시작하였고, 나중에는 직원이 많아 졌습니다...

이얘기를 왜 하냐면....

------------------------------------------------------------------------------

다들 도전하세요...

이런 저런 핑계를 스스로 만들지 말고, 된다고 판단이 서면

도전하세요...무조건 성공하는건 아닙니다...하지만 도전 조차 하지 못하면

성공이라는건 평생 1도 없을겁니다..

잘 못하는, 잘 안되는 사람은 꼭 핑계 거리만 많다.

연말이라 조용하다, 연휴라 조용하다, 휴가기간이라 조용하다, 뭣때문에 조용하다

저는 20년 동안 바빴고, 잘되는 업체는 그런거 신경도 안씁니다..

꼭 안되는 업체들이 그런거 따져서 끼워맞추고,

저런식으로 운영하면 안될거라고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하거든요.

다같이 안되는 지금 코로나 상황은 어쩔수 없지만 그외에는 그냥 핑계로 보시는게....

너무 이렇게 저렇게 따지지 마세요..

물론 분석을하고, 구상을 하는건 당연한 거구요..

과감한 결단력이 있어야 합니다.

버릴건 과감하게 버리고, 투자할건 과감하게 투자하고,

시작할건 과감하게 시작해보세요.

빨리 잊어버리세요..

손실이 난걸 계속 머리속에 두면 짜증만나고, 되돌릴수도 없습니다..

제가 세무조사를 1번, 세무조사전2번 들어와서 조정으로 잘 처리해서...

남들 평생 세무조사 한번 안받는다는데...3억정도 냈습니다..

이건 제가 무식해서 그랬습니다...저는 시골에서 올라와서 도와주는 사람 없이

미친듯이 일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했고, 방어책, 세금관련에 너무 무지했었습니다.

비싼돈 주고 공부했다 생각하고, 3억 아무렇지도 이미 지난일 이니까요.

단지 아쉬운건 누군가 조금만 도와주거나, 조언을 해줬다면 더 큰사람이 되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항상 남습니다.

그런 사람이 되세요.

천성이라하죠? 못바꾼다하죠? 안되는거 최대한 노력해서 비슷하게라도

만들어보세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한가지 잘하면 다른것도 다 잘한다.

왜냐면 그사람은 투지와 의욕,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거든요..

저는 첫번째 도전한 사업체도 잘 운영했었고,

두번째 도전으로 유도(운동)도 잘 했습니다.

제가 유도를 39살에 시작해서 꼭 1등이 하고 싶었고,

3~4년 미친듯이 운동해서...서울시유도대회 생활체육(3.1절대회, 회장기배, 시장기배, 교육감배, 서울컵, 최강전)

전체 1등을 했습니다. 제가 자랑을 하려고 하는거 절대 아니고, 뭘해도 어차피 시작한거

최고로 잘해보고 싶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차피 시작한 사업, 시작하실 사업 미친듯이 한번 해보세요.

긍정마인드를 가져보세요.

다 잘 될거야, 나는 잘 될거야, 분명히 될거야 등....

저는 꼭 되게끔 되더라구요...

------------------------------------------------------------------------------

저는 대단한 사람도 아니고, 유명한 사람도 아닙니다...단지 소견과 경험을 적은것이니

이게 맞다고 절대 강조, 강요하지 않습니다....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저는 고등학교때 46명중 44등 정도했습니다...공부를 하지를 않았어요...ㅋㅋㅋ

놀기만 했구요...^^ 학교에서 문제학생...^^

다들 저보다는 더 열심히 하셨을거 아닙니까?

다들 화이팅 하세요. 꼭 성공하실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