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방배족발 충격적인 위생상태에 난리 난 반응(+위치 어디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7. 28.
반응형

방배족발 충격적인 위생상태에 난리 난 반응(+위치 어디 인스타)

최근 온라인상에서 공분을 산 '국내 모 식당 무 손질' 영상 속 장소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방배족발으로 드러났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한 직원이 발을 닦던 수세미로 무를 손질하고 있었는데요. 결국 해당 음식점은 수사까지 받을 처지에 놓였습니다.

 

SNS상에 퍼진 영상을 보면 한 남성이 대야 물에 자신의 두 발을 담근 채 함께 담긴 무들을 세척하는 장면이 카메라 앵글에 잡혔습니다. 심지어 이 남성은 무를 세척하던 수세미로 갑자기 자신의 발바닥을 문지른 뒤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무 세척 작업을 이어갔는데요.

 


같은 음식점에서 일하는 여성은 옆에서 이를 지켜보다가 무심하게 자리를 떠나는 장면도 영상에 포착 되었습니다. 이 같은 행동이 지금껏 자연스럽게 이어졌다는 뜻이겠죠. 논란이 확산하자 식약처는 영상에 찍힌 건물 특징과 주변 환경을 정밀 분석해 해당 위반 행위가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있는 '방배족발'에서 일어났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7월 28일 "최근 SNS에 퍼진 비위생적 무 세척 음식점 동영상과 관련해 해당 업소를 특정하고, 7월 27일 현장점검을 한 결과 식품위생법 위반행위를 확인해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을 의뢰하고 수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영상 속 업소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소재한 '방배족발(일반음식점)'"이라고 밝히며 "동영상 속 노란색 차량의 등록정보를 조회하여 해당 지역을 특정한 후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의 디지털 포렌식팀에서 동영상에 찍힌 건물 특징과 주변 환경 등을 정밀 분석해 위반행위가 발생한 장소를 특정했다"고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충격적이게도 해당 음식점인 방배족발의 현장점검 실시 결과 식품위생법 위반 행위가 다수 적발되었습니다. 주요 위반내용은 △유통기한 경과 원료 사용과 조리목적으로 보관 △냉동식품 보관기준 위반 △원료 등의 비위생적 관리 등인데요. 

 

해당 업소는 유통기한이 지난 ‘머스타드 드레싱’ 제품을 냉채족발 소스 조리에 사용했고, 유통기한이 만료된 고추장을 조리 목적으로 보관했으며, 냉동만두, 냉동 족발 등 4개의 제품은 보관기준(-18℃ 이하)을 준수하지 않고 보관했다고 합니다. 칼과 도마는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았고 환풍기와 후드 주변에 기름때가 끼어있는 등 전반적으로 위생관리도 미흡했습니다.

 


이와 관련 식약처는 "행정처분으로 영업정지 1개월 7일, 시정 명령이 내려지고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 등이 내려질 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비위생적 무 세척 영상'은 지난달 말경 해당 업소 조리종사자의 무 세척 과정에서 발생한 상황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해당 종사자는 지난 7월 25일부터 출근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방배족발 주인은 해당 직원의 개인 일탈이라고 주장하며, 해당 직원의 출근을 막았다고 밝혔지만, 영상 속 문제의 행동을 보고 있던 다른 직원은 현재도 해당 업소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식약처 발표 직후 해당 업소는 전화를 받지 않거나 계속 통화 중인 연결이 상태였다고 하는데요. 배달 앱 리뷰에도 “모르고 먹었는데 토 나온다”라는 등 소비자들의 비난 조짐이 보이자 ‘준비 중’으로 전환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식약처 관계자는 “논란이 된 영상을 이유로 해당 업소가 환불해 줄 수는 없다고 본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방배족발'에서 음식을 먹은 소비자는 해당 영상을 이유로 환불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호명이 밝혀지자 현재는 영업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해당 논란에 대해 네티즌들은 "상호 나왔네.. 문 닫을 일만 남았다" "지금까지 저딴식으로 장사했을텐데 더럽네 진짜" "배달 어플 보니까 어제까지 맛있게 먹었다는 리뷰 있던데.." "자기 족발을 왜 닦냐고" "저런 집 몰라서 그렇지 많다" "중국 뭐라고 할게 안되네" "첨에 중국인 줄 알았더니 그것도 서울 방배동.."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방배족발 서울 서초구 효령로31길 48 상아빌딩 방배역3번 출구에서 256m

방배족발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bangbaejokbal/

 

 

 

 

 

영탁 막걸리 엄마 갑질 충격적인 진실(+무당 나이 법당 인스타)

영탁 막걸리 엄마 갑질 충격적인 진실(+무당 나이 법당 인스타) 가수 영탁의 막걸리 모델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데 가운데, 무속인 어머니가 '영탁 막걸리' 제조업체 예천양조를 상대로 갑질을 했

naverkakao1.tistory.com

 

 

박수홍 결혼 여자친구 정체 소름돋는 외모와 나이차이(+직업 재산 인스타)

박수홍 결혼 여자친구 정체 소름돋는 외모와 나이차이(+직업 재산 인스타) 방송인 박수홍이 SNS를 통해 깜짝 결혼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친형과의 법정다툼 아품을 딛고 인생 2막을 맞게 된 것인

naverkakao1.tistory.com

 

 

김연경 일본 심판한테 식빵 외친 진짜 이유(+나이 프로필 인스타 연봉)

김연경 일본 심판한테 식빵 외친 진짜 이유(+나이 프로필 인스타 연봉)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7월 27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예선 A조 2차전에서 케냐와 격돌했

naverkakao1.tistory.com

 

 

황선우 100m 한국 신기록에 난리난 반응(+나이 키 학력 프로필 인스타)

황선우 100m 한국 신기록에 난리난 반응(+나이 키 학력 프로필 인스타) 수영 신예 황선우가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자유형 100m 예선에서 또 한번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7월 27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