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영탁 막걸리 몸값 논란 너무 충격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7. 22.
반응형

영탁 막걸리 몸값 논란 너무 충격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영탁막걸리 제조업체가 TV조선 '미스터 트롯' 출신 가수 영탁 측의 무리한 요구로 모델 재계약이 불발됐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영탁은 지난 2020년 4월 전통주 업계 최고 모델료를 경신하며 1년 계약을 맺은 바 있는데요. 계약이 끝난 후 영탁 측이 내놓은 재계약 금액은 무려 150억 원이라고 합니다.

예천양조는 7월 22일 공식 입장을 내고 "영탁 측과 2020년 4월 1일 당시의 전통주 업계 최고 모델료를 경신하며 '영탁막걸리' 광고 모델로 1년간 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2021년 6월 14일 만료 및 최종적으로 재계약에 이르지 못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모델료 별도, 상표관련 현금과 회사 지분 등 1년간 50억 원, 3년간 150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요구했고, 최종 기한일까지 금액 조율을 거부했다"며 "영탁 측의 요구액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설명과 함께 6월 협상 당시 최종적으로 7억 원을 제시했다"라고 덧붙였는데요.

 

예천양조 측은 “많은 분들 사이에서 예천양조에 대해 영탁 님을 이용하고 내팽개친 악덕 기업'이란 오해가 확대 양산하고 있어 피해가 상당하다”며 재계약 불발은 양측 간 입장차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영탁이 재계약금으로 150억 원을 요구했고, 자신들 회사는 그만한 돈이 없어 재계약에 실패했다'는 해명이었습니다.

 

예천양조는 영탁과의 재계약은 불발됐으나 '영탁막걸리' 상표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는데요. 예천양조는 6월 17일 영탁 막걸리 제품명에 대해 "백구영 회장의 이름 끝 자 '영과' 탁주의 '탁'을 합친 것"이라는 보도자료를 내고, 제품 이름이 영탁과 무관하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예천양조 측 변호인은 "박영탁은 상표 '영탁'의 상표권자나 전용사용권자가 아니고 부정경쟁 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되는 상품표지 '영탁'의 보유자도 아니다. 이에 예천양조는 그동안 막걸리에 사용해 온 상표 ‘영탁’을 앞으로도 적법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검토 의견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영탁의 일부 팬들은 예천양조가 영탁의 유명세를 이용하고 내팽겨 쳤다며, 불매 운동에 나서겠다고 강하게 항의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영탁이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서 '막걸리 한 잔'을 불러 인기를 끌자 상표권을 뒤늦게 출원한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영탁은 지난해 1월 23일 '미스터트롯'에서 '막걸리 한 잔'을 불렀고 예천양조가 영탁막걸리 상표를 출원한 시기는 지난해 1월 28일입니다. 이후 예천양조는 지난해 4월 영탁과 전속 모델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해당 상표권에 대해 다소 애매한 부분이 있긴 합니다.

 

예천양조는 2020년 총매출이 50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 대로 이제 성장하려는 지방 중소기업에 지나지 않습니다. 해당 기업이 영탁을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와 관련해 영탁 측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가입장문을 통해 반박 입장을 전했습니다.

 

영탁 소속사 측 법률 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세종은 7월 22일 "영탁 측을 대리해 예천양조와 영탁 상표사용에 관해 협상을 진행한 바 있다”며 “영탁 측은 예천양조에 150억원을 요구한 사실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세종에 따르면 예천양조는 지난해 하반기 ‘영탁’ 상표 출원을 위해 영탁 측에 사용 승낙서를 요청했다. 하지만 영탁 측은 거절했다고 하는데요. 올해 상반기에도 예천양조는 상표에 대한 협상을 지속적으로 요청했고, 3월부터 협의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영탁 측은 “쌍방 협상을 통해 4월경 일정 금액의 계약금과 판매수량에 따른 로열티를 받는 형식으로 협의가 진행 중이었다. 이때 조건은 50억 또는 150억원이 아니었다”라고 밝혔으며, “예천양조는 계약하겠다고 한 기간이 지나도록 한 도안 연락이 없었다”며 “세종과 영탁 측은 상표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협상이 종료된 것으로 인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지난 5월 예천양조가 다시금 협상을 하자는 제안을 했고, 그동안의 모습에 신뢰가 가지 않았지만 다시 협상을 했다고 합니다. 이에 잘 협상되나 싶었으나 6월 14일 갑자기 예천양조 측이 대형 법무법인으로 교체한뒤  이메일로 ‘상표 영탁의 라이센싱에 대한 입장 통보’라는 문건을 송부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내용은 예천양조가 영탁의 동의 없이도 상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에 영탁 측은 예천양조의 일관성 없는 모습에 놀라 본건 협승은 종료하겠다는 취지의 답신을 송부해 상표 관련 협상은 완전히 종료 되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현재 시판되고 있는 예천양조의 막걸리는 가수 영탁과는 아무런 상관없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영탁 측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예천양조에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단 양측 입장이 다른 만큼 무분별한 비난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영탁은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데뷔 이전부터 "하비넷"과 "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도 대단한 가창력으로 이름이 높았으며, "지방 아이들 소울" 이란 팀을 결성하여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습니다.

 

데뷔 이후 방향을 잡지 못하다 2016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였는데, 데뷔곡인 '누나가 딱이야'는 큰 반응이 없었으나 이후 본인의 경험을 만든 자작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는 나름대로 인기를 끌게 됩니다. 그러다 2020년 출연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서 선을 수상하여 인지도를 크게 높이며 기나긴 가수 인생 중 첫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한편, 영탁의 몸값 논란에 대해 네티즌들은 "이게 사실이면 진짜 영탁 인성.. 뒤늦게 뜬 사람이 더 한다더니" "배고픈 시절을 잊었구나" "중소기업한데 너무 하는 거 아님?" "초심 잃은 듯" "업체 주장이 이상한데.." "사실무근이라니까 중립 지키죠" "지가 BTS도 아니고 무슨 50억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탁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zerotak2/

 

 

 

 

 

 

 

 

 

이수만 여기자 17세 연하 소름돋는 외모 사진(+부인 재산 자녀 집)

이수만 여기자 17세 연하 소름돋는 외모 사진(+부인 재산 자녀 집) SM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50대 한국 여성인 외신기자에게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의 약 49억 원의 아

naverkakao1.tistory.com

 

 

오나미 남자친구 박민 축구선수 소름돋는 외모(+결혼 나이 직업 인스타)

오나미 남자친구 박민 축구선수 소름돋는 외모(+결혼 나이 직업 인스타) 최근 열애 중임을 밝힌 코미디언 오나미의 남자친구의 얼굴이 공개되며 또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나미는 지난 7

naverkakao1.tistory.com

 

 

브라이언 전 여친 홍진경 걸그룹 동생 누구?(+샤크라 려원 인스타)

브라이언 전 여친 홍진경 걸그룹 동생 누구?(+샤크라 려원 인스타) 가수 브라이언이 전 여자친구의 바람으로 상처 받은 과거를 털어놓은 가운데, 젼 여친의 정체에 대해 연일 관심이 쏠리고 있습

naverkakao1.tistory.com

 

브라이언 전 여자친구 누구 충격적인 정체(+나이 인스타)

브라이언 전 여자친구 누구 충격적인 정체(+나이 인스타) 브라이언이 과거 교제했던 걸그룹 전 여친이 동료 남자 가수와 바람을 피웠다고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사건 으로 인해 트라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