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진태현 박시은 입양할 수밖에 없던 가슴아픈 이유(+자녀대학 나이 인스타 집안 종교)

by 네이다음 2021. 3. 2.
반응형

진태현 박시은 입양할 수밖에 없던 가슴아픈 이유(+자녀대학 나이 인스타 집안 종교)

 

진태현·박시은 부부가 결혼 7년 만에 임신에 성공했지만 안타까운 유산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학생 딸을 입양한 사실이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이들 부부가 딸을 입양할 수밖에 없었던 가슴 아픈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입양을 결정한 것은 2019년 10월, 신혼여행을 갔던 보육원에서 조카와 삼촌으로 인연을 맺어온 세연 양과 가족이 되었습니다. 2015년 당시 신혼여행 대신 제주도 봉사활동을 떠나 화제를 모은 바 있죠. 봉사활동을 통해 만났지만, 입양 전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이미 가족과 다름없는 관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입양 발표 당시 진태현이 올린 SNS 게시물에는 "2015년 8월 저희 부부가 결혼하고 신혼여행으로 찾아간 제주도 천사의 집 보육원에서 처음 만난 아이 우리 세연이. 아직도 기억나는 건 줄을 길게 늘어선 코 흘리는 막내들에게 전복을 숟가락으로 파주던 모습. 고등학교 때 처음 만나 지금까지 함께 이모 삼촌으로 지내왔습니다"라고 첫 만남을 회상하며 입양 사실을 알렸는데요.

 

진태현은 "조카들 중에 처음 저희 집에 초대된 조카아이였고 방학 때마다 제주도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고 대학 입시 때도 함께 학교 시험을 보러 다녔고 대학에 합격해 서울에 올라와서도 늘 함께 했으며 저희 집에서 같이 지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지금까지 우린 이미 가족이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제 저희 조카는 편입도 해야 하고 졸업하고 취직도 해야 하고 사랑하는 사람 만나 결혼도 해야 하는데 가정을 꾸리기 전까지 앞으로 혼자서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하여 저희 부부는 이제 세연이에게 이모 삼촌을 멈추고 진짜 엄마 아빠가 되어주기로 했습니다"며 "유아 때도 10대 때도 부모가 필요하지만 우리 세연이에게는 안타깝게도 훌륭한 보육원 선생님들 말고는 부모와 함께 살아봤던 시간이 없습니다. 이제 20대부터는 함께 걸어갈 엄마 아빠가 되어주려고 합니다"라고 입양 이유를 전했습니다.

 


또 "앞으로 현실적인 문제들이 있겠지만 그마저 다 함께 경험하는 것이 가족이니 어려움이 있어도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부부가 서로 사랑하니 두려움도 어려움도 없습니다. 앞으로 저희 많이 응원해 주세요. 와이프 닮은 아가도 낳아야 하고 또 다른 아이들도 함께 가족이 되어가야 하니까요"라며 "세연이와 오랜 고민 끝에 우리가 가족 됨을 먼저 알리기로 결정하여 지인 및 팬분들에게 이렇게 SNS로 먼저 알리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진태현은 "박시은 진태현 부부는 이제 대한민국 배우이자 대학생 첫째 딸이 있는 대한민국 부모입니다. 열심히 살게요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입양 당시를 떠올리며 "어떻게 하면 세연이에게 가족이 되어줄 수 있을까 생각했다. 우리가 엄마, 아빠가 되는 방법밖에 없더라. 그래서 세연이한테 의견을 물어봤다"면서 "처음엔 세연이가 너무 놀라더라. 자기도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생각을 좀 해보겠다고 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그러면서 부부는 "세연이가 '다른 아이의 기회를 뺏는 거면 어떡하냐'라고 했다. 그 말이 참 예뻤다. 그런 생각을 한다는 게… 우리보다 더 어른스럽더라"라고 미소를 보이며 뭉클해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입양 이유를 밝혔지만, 아무래도 7년간 아이가 생기지 않았던 점도 입양 결정에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입양 후 '박다비다' 라는 새 이름을 선물했고, 엄마 성씨를 따른 이유는 박시은을 닮으라는 이유라는데요. 1998년생으로 현재 한양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 과에 재학 중이지만 편입시험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다비다'라는 이름의 뜻은 신악성경의 사도행전에 등장하는 여성으로 베드로의 조력자이기도 하며 선행과 구제에 힘쓴 인물이라고 합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성실한 개신교의 교인이라 딸의 이름도 성경 관련해서 지은 듯하네요.

 

진태현과 박시은은 '호박꽃 순정'에서 같이 출연한 인연으로 실제 연인이 되었고, 5년간의 연애 끝에 2015년 7월 결혼을 하면서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나이는 1981년생, 1980년생으로 진태현이 1살 연하입니다. 현재도 꾸준히 봉사활동과 기부를 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 중입니다.

 

한편, 진태현 박시은 부부의 입양 재조명에 네티즌들은 "이 가족은 정말 행복했으면 좋겠다" "곧 다시 예쁜 생명이 찾아올 거예요" "다비다에게 예쁜 동생이 생겼으면 너무 좋을 거 같네요" "다비다의 마음이 너무 예뻐서 곧 동생이 다시 찾아올 거예요" "세분 모두 힘내시길 또 기적이 찾아올 겁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진태현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p/B8aoKYmJwOk/

박시은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si_eun_0/

 

 

 

 

미카엘 셰프 결혼 아내의 소름돋는 외모(+직업 나이 인스타 부인)

미카엘 셰프 결혼 아내의 소름돋는 외모(+직업 나이 인스타 부인) 3월 1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 미카엘과 박은희가 새 부부로 합류해 화제가 되고 있습

naverkakao1.tistory.com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논란에 재조명되는 과거 음주운전 사건(+징역 나이)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논란에 재조명되는 과거 음주운전 사건(+징역 나이) 국민의 힘 장제원 의원 아들 노엘이 음주운전에 이어 이번엔 폭행사건에 휘말렸습니다.  2월 26일 오전 1시쯤 부산진구

naverkakao1.tistory.com

 

 

네이버 실검 폐지 후 네이트로 몰리고 있는 현재상황(+랭킹뉴스)

네이버 실검 폐지 후 네이트로 몰리고 있는 현재상황(+랭킹뉴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종료하자 네티즌들이 실검과 랭킹뉴스가 있는 네이트로 발길을 돌리고

naverkakao1.tistory.com

 

 

미스트롯 2 양지은 무형문화재 된 소름돋는 이유(+인스타 나이)

미스트롯 2 양지은 무형문화재 된 소름돋는 이유(+인스타 나이) 준결승에서 극적으로 추가 합격한 양지은이 결승 1차 1위로 올라서며 역전 드라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지은의 계속되는 상승

naverkakao1.tistory.com

 

 

세븐틴 민규 학폭 추가 성희롱 폭로 충격적인 당시상황(+증거 인스타 나이)

세븐틴 민규 학폭 추가 성희롱 폭로 충격적인 당시상황(+증거 인스타 나이) 그룹 세븐틴 멤버 민규가 학교폭력 의혹을 부인한 가운데 새로운 폭로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