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AZ 백신 사망 소식에 충격적인 현재상황(+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by 네이다음 2021. 3. 3.
반응형

AZ 백신 사망 소식에 충격적인 현재상황(+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3월 3일 경기 고양시와 평택시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가 연이어 발생해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사망한 이들의 공통점은 AZ 백신을 맞고 숨진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보건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고양시 일산동구 한 요양병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 50대 A씨가 당일 오후 심장 발작과 호흡곤란이 와 응급처치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어 이날 오전 다시 심장 발작이 나타나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결국 숨지고 말았습니다.


최초 사망한 A씨는 심장질환과 당뇨, 뇌졸중 등 복합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백신 부작용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보건당국은 사망원인을 밝히기 위한 역학조사와 함께 해당 요양병원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이상 반응이 있는지 지속 관찰할 계획입니다. 이런 가운데 평택의 한 요양병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뒤 중증 이상 반응을 보인 60대 환자도 접종 나흘 만인 이날 오전 숨진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뇌혈관 질환으로 평택 모 요양병원에 입원한 B(63)씨는 지난달 2월 27일 오후 2시 30분 AZ 백신을 접종한 뒤 다음날 오후 10시 30분부터 고열과 전신 통증 등의 이상 증상을 보여 요양병원 측에서 진통제와 해열제 등 처방해 상황을 지켜봤으나 상태가 호전되다가 악화하는 것을 반복하자 지난 3월 2일 정오 무렵 B씨를 지역 상급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합니다.

 

패혈증과 폐렴 등 증상을 보이던 B씨는 또한 이날 오전 10시께 숨졌으며, 방역 당국은 역학조사관을 보내 A씨 사망과 백신 접종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앞서 경기도 방역당국은 "의정부와 평택의 요양병원 2곳에서 AZ백신 접종을 받은 50대 남성 1명과 60대 남성 1명이 접종 후 혈압 저하, 전신 무력감 증세가 확인돼 현장 조치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만약, 사망한 두 사람이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이 확인되면 4억 3000여만원의 보상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 단장 겸 질병관리청장은 24일 `코로나19 예방접종 특집 브리핑`에서 "피해보상을 하는 그 범위에 대해서는 이상반응으로 인해서 생기는 진료비의 본인부담금과 간병비 그리고 장애일시보상금이나 또는 사망할 경우에는 사망일시보상금과 장제비가 지급이 된다"며 "사망보상금은 한 4억 3000여만원의 보상금이 기준으로 산정이 돼서 지급이 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질병청에 따르면 사망일시 보상금으로 4억 3739만5200원이 지급되며, 이는 중증 장애일시보상금은 사망보상금과 동일합니다. 경증 장애일시보상금은 사망보상금의 55%인 2억4056만7360원으로 정액간병비는 하루 5만원이며 장제비는 30만원이 지원됩니다.

 

예방접종피해 국가보상안 신청은 보상신청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관할 보건소(시·군·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고, 질병청은 보상신청 후 120일 이내에 예방접종피해보상 전문위원회 보상심의를 거쳐 보상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접종 개시 이후 3월 2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이상 반응 신고는 156건으로 모두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경증 사례로 확인되었지만, 사망자가 2명이나 나와 국민들의 불안감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들이 맞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다국적 제약회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입니다. 본래 메리스와 같은 호흡기 바이라서를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옥스퍼드에서 특허로 개발되고 있었던 백신이였지만, 아데노바이러스과의 호흡기 질환에 두루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었기 때문에 이것을 코로나 19에 반응하도록 변형한 형태입니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기존에 사용되던 백신 물질을 사용하는 만큼 제작 단가가 낮고, 생산이 쉬워 대량 생산 및 박리다매가 가능해졌고, 상온 보간 가능 및 낮은 가격, 개도국 보급 가능성 등의 장점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주문량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백신의 가장 큰 부작용으로 꼽히는 아나필락시스와의 관련성은 적은 것으로 보이며, 최종 결과가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증상 등으로 봐서 두 사례의 경우 아나필락시스 관련성은 적은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가벼운 열감, 두통 등 가장 많이 보이고 있는 부작용 증세라고 하니 백신 접종 후 주의깊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한편, AZ 백신 사망 소식에 네티즌들은 "AZ 백신 줘도 싫다.." "당장 AZ 백신 접종 멈춰라" "백신 때문 아니래도 백신 탓 하는 사람들이 있네.. 기저질환 있다잖아" "이때다 싶어서 달려들어 선동하는 사람들.. 그냥 니들은 백신 맞지 말아라" "백신공포조장 뉴스 그만해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시작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접종 시작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아스트라제네카) 마침내 2월 26일 오늘 코로나 19 사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인 백신접종이 시작됩니다. 국내에서 첫 코로나 확진자가 나

naverkakao1.tistory.com

2021/03/02 - [핫이슈] - 최지우 남편 이현호 나이 직업 인스타 외모 재산 딸

 

최지우 남편 이현호 나이 직업 인스타 외모 재산 딸

최지우 남편 이현호 나이 직업 인스타 외모 재산 딸 배우 최지우가 최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자신의 딸, 반려견과 함께 나란히 앉아 창 밖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의 게시물을 올려

naverkakao1.tistory.com

 

 

진태현 박시은 입양할 수밖에 없던 가슴아픈 이유(+자녀대학 나이 인스타 집안 종교)

진태현 박시은 입양할 수밖에 없던 가슴아픈 이유(+자녀대학 나이 인스타 집안 종교) 진태현·박시은 부부가 결혼 7년 만에 임신에 성공했지만 안타까운 유산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학생 딸

naverkakao1.tistory.com

 

 

미카엘 셰프 와이프 결혼 아내의 소름돋는 외모(+직업 나이 인스타 부인)

미카엘 셰프 와이프 결혼 아내의 소름돋는 외모(+직업 나이 인스타 부인) 3월 1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 미카엘과 박은희가 새 부부로 합류해 화제가 되

naverkakao1.tistory.com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논란에 재조명되는 과거 음주운전 사건(+징역 나이)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논란에 재조명되는 과거 음주운전 사건(+징역 나이) 국민의 힘 장제원 의원 아들 노엘이 음주운전에 이어 이번엔 폭행사건에 휘말렸습니다.  2월 26일 오전 1시쯤 부산진구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