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신청방법 지원대상(+기간 입금후기)

by 네이다음 2021. 3. 26.
반응형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신청방법 지원대상(+기간 입금후기)

 

코로나 19 여파로 생계도 어렵고, 이에 따라 대출도 잘 되지 않는 요즘인데요. 경기도에서는 신용등급이 낮아 제도권 금융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시민을 대상으로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5년 만기 연 1%의 저금리로 시행되는 파격적인 제도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 모르시는 분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신청방법, 지원대상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지원내용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신용등급 7등급 이하 경기도민에게 심사를 거쳐 5년 만기 연 1% 저금리로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난해에는 4월(1차)과 7월(2차), 10월(3차) 세 차례에 걸쳐 총 5만 8,914명을 대상으로 447억 2,900만 원의 대출금을 지원한 바가 있죠.

 

2,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지원대상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고, 신용등급(NICE, KCB 기준) 7등급 이하인 만 19세 이상의 도민입니다.

 

올해부터는 신청 기준을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변경해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55점 이하인 도민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저소득자(기초생활수급대상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배려계층)는 NICE 신용평가 744점, KCB 700점 이하도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확인하기

 

3,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제출서류

필수 공동 서류

 

신분증 사본

 

② 신청서(현장배부)

③ 통장사본 (가족 통장시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필수)

④ 주민등록등본 (신청접수일 기준 2일 이내 발급)

1. 심사대출 서류

소득증빙서류 (최근년도)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및 최근 1년 납부내역서

* 급여소득자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기타 재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소득자 : 소득금액증명원, 기타 사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주거관련서류 

전·월세 계약서(사본), 무상거주 사실 확인서 등

 


2. 생계형 위기자 대출 서류

약식명령서 사본 또는 판결문 사본(별지의 범죄사실 내역 포함) 및 벌금고지서 전체

* 단순벌금형 선고로 벌금납부예정자이거나 노역 중인 자만 해당)

* 단 성범죄자, 음주운전자, 도박 등 미풍양속을 위배하는 내용은 신청 불가 

 

3. 신용위기 청년대출 서류

( * 만 19세~39세 이하 )

부채관련서류

변제계획이행현황 및 채무변제계획 확인서 각 1부 

4.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신청방법

접수는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주소지 관활 시 시·군 현장 접수처를 이용하거나,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센터 사전예약(3.29.〜자금 소진 시)을 통해 재무상담 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단, 접수 1-2일 차 3월 29일 3월 30일은 초기 접수 혼란을 방지하고자 출생 연도를 기준으로 홀, 짝 제로 운영합니다.

 

지원대상 여부 확인 → 제출서류 준비 → 현장접수처 방문 → 대출심사 → 대출실행

 

5,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입금후기(+기간)

50만 원의 경우에는 대부분 심사를 거치지 않고 신용등급만 보고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300만 원은 보통 심사 후 1주일 내외로 지급되며 50만 원은 그보다 적은 2일 내 입금입니다.

 

하지만 입금받아본들의 후기를 종합하자면 50만 원도 약 7일가량 소요된다고 하네요. 신청하시고 넉넉하게 기다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경기 극저신용대출 4차 Q&A

Q. 얼마 후에 경기도에서 다른 시·도로 이사를 가게 되는데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신청하시는 시점에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게 확인되면 신청이 가능하나, 타 시·도로 이사를 가게 돼도 대출 상환에 대한 책임은 지셔야 합니다.

Q. 2020년에 신청하여 지원받았습니다. 2021년에도 신청 가능하나요? 

A.  2020년에 대출을 받은 분들과 상환을 하신 분들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한정된 자금으로 운영하고 있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지원을 드리고자 1인 1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Q.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중이거나 이력이 있는 사람도 대출 신청 가능한가요? 

A. 신용점수 및 경기도민 주소지 요건만 충족되면 신청 가능합니다.

Q. 5년 만기 이전에 상환이 가능한가요?

A.  해당 시점 기준 연 1% 이자와 원금을 일시에 상환하시면 되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경기도는 대출뿐만 아니라 재무상담을 통해 수요자에게 필요한 취업 및 창업, 주거복지 서비스를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경기 복지제단 바로가기 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간편신청(+대상 수수료 링크)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간편신청(+대상 수수료 링크) 그동안 여권발급을 위해 두 번이나 민원창구를 방문해야 하니 여간 번거로운 게 아녔는데요. 이제는 온라인으로 여권발급 신청을 하

naverkakao1.tistory.com

 

 

카카오톡 오류 안드로이드 갤럭시 어플 강제종료 해결방법(+웹뷰)

카카오톡 오류 안드로이드 갤럭시 어플 강제종료 해결방법(+웹뷰) 3월 23일 오전 일부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카카오톡·네이버·토스 등 앱이 꺼지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

naverkakao1.tistory.com

 

 

국민연금 해지 가능한 3가지 방법(+가능 여부)

국민연금 해지 가능한 3가지 방법(+가능 여부) 국민연금이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로, 국민 개개인이 소득 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

naverkakao1.tistory.com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예상수령액 확인 수령나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예상수령액 확인 수령나이)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은 누구나 은퇴 시점을 맞게 되면서 향후를 어떻게 살아가야 될지 고민하기 마련이죠.

naverkakao1.tistory.com

 

반응형

댓글